애니메이션 제작 시 문제점
아바타에 모션(노핸즈, 드레스, 한복 등 모드)을 적용 후 스테이지에서 아바타가 런웨이 시 손이나 다리 등에 원단이 통과가 되고, 흔들림이 너무 심해 의상이 제대로 영상 안에 담기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원단의 사전물성을 머슬린으로 바꿔보기도 하고, 원단 패턴의 길이감을 줄여 끌리지 않게도 해봤으며, 아바타의 시침 혹은 원단과 원단 사이에 시침 등의 툴을 이용해 고정을 시키기도 했습니다.
많은 방법들을 시도해봤지만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clo에 자문을 구하고 싶어 문의글을 올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해당 파일을 직접 확인하여 보지 못해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순 없겠지만, 애니메이션 시 참고하시면 좋을 간단한 몇가지 팁을 아래와 같이 드립니다.
해당 팁은 절대적인 것은 아니며 참고 정도로 활용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패턴에 레이어 설정이 되어 있다면 0으로 해주세요.
2. 패턴의 충돌 두께 값을 2.5로 설정 해주세요.
3. 적용된 원단의 물성 중 internal damping 값을 0.00001 혹은 이하로 해주세요.
4. 입자간격은 8 또는 10으로 해주세요.
5. 아바타 클릭 후 속성창에서 Kinetic friction 값을 0.3, 0.5 또는 1.0으로 해주세요.
0 -
5가지 전부 적용했는데도 계속 손에 의상이 부딪혀 옷이 이상하게 뒤틀립니다ㅠ 모션도 그냥 기본 캣워크 모션인데..어떻게 하면 되나요?
0 -
안녕하세요.
지난번 답변 드린 사항에 더불어 아래의 항목도 시도 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아바타 클릭 후 속성창에서 skin offset(mm)을 3mm~5mm로 해주세요.
2. 애니메이션 모드에 진입 후 애니메이션 프레임 창에 있는 Scene time warp 값을 2로 늘려주신 후 의상 녹화를 진행 해주세요. 녹화가 완료 된 후에 다시 1로 줄여주시면 됩니다.
*scene time warp : 모션의 프레임 수를 scene time warp 값 만큼 곱하여 늘리거나 줄여줍니다.
따라서 문의 주신 상황과 같은 경우 전체 프레임 수를 늘려줘서 프레임 당 시뮬레이션 계산 횟수를 늘려줌으로써 좀 더 안정적인 의상 녹화가 가능 하도록 해줍니다.
다만, 프레임 수가 늘어난 만큼 녹화 시간도 늘어나고, 전체 파일의 개수도 늘어나기 때문에 녹화 후 값을 1로 줄여주시면 됩니다.
0
Comentarios